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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엿보기

설득하지 않음

설득하지 않고 참여하는 법은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일을 대하는 태도가 다릅니다.
웃음은 성공의 기초입니다.
이해하도록 할 때는 하나로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1. 설득하지 않음
그 사람이 정말로 동료가 되어 줄지는 내가 결정할 수 없는 영역이지요.
상대가 제안을 수락해야 비로소 동료가 되니까요.
제안에 무조건 반사로 "그거 좋네요."하고 반응하는 사람들하고만 함께 일합니다. 
(하하 호호 기획법, 186p)
=> 정보를 주고 하겠다는 사람이 하도록 하면 됨.



2. 복사 업무 대하는 태도
복사를 시켜도 복사만 하는 사람이 있고, 복사 안의 내용을 파악하는 사람이 있다. 모니터링이 시작하는 홍보인에게 있어 일종의 복사 업무라고 생각한다.
모니터링을 통해 기사 카운팅만 하는 이도 있겠지만, 그 기사들을 꼭꼭 삼켜서 곧 다가올 보도자료 작성 및 플랜 기획의 자양분으로 삼는 사람도 있다. 
(101%를 만드는 사람, 홍보인의 일, 32p)
=> 단면만 보지 말고
여러 면을 보고 준비할 것 



3. 웃음
직장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져야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가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성공의 85%는 인간관계에 달려있으며 훌륭한 인간관계를 만드는 핵심은 바로 웃음이다."라고 했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판매 돵이었던 조 지라드도 "웃음의 위력을 알지 못하는 세일즈맨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라고 했다. '거울은 먼저 웃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먼저 웃어주고 즐거움을 주는 즐거운 팀장이 될 것을 강력히 권하고 싶다.
(파이브 롤, 258p)
=> 웃음은 여유, 포용, 경청이 들어 있음.



4. 웃으면서 무의식 중에 행동에 나서게 되는 해님 같은 접근 방식
바람의 접근 방식은 아직 아무도 그 과제를 알지 못하는 단계에서의 '정보 전달'에는 무척 효과가 크지만, '과제 해결'을 추구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하호호 기획법, 151p)
=> 때로는 바람, 때로는 해님 방식으로 접근



5. 팀장이 갖춰야 할 기본 역량
전략, 기술, 태도, 관계
전략: 팀을 이끌 큰 틀을 생각하고 판단하는 능력
기술: 커뮤니케이션 기술
태도: 리더의 태도는 조직뿐만 아니라 개인의 감정까지 점령하는 힘
관계: 거래적 리더십
(파이브 롤, 59p)
=> 리더, 팀장이 갖춰야 할 역량을 꾸준히 키울 것.

 

 


6. 주거 형태 미래
정답은 없다. 
앞으로 삶이 더 개인화하면 같이 ㅆ는 공간은 퇴화할지도 모른다.
일과 삶이 분리되지 않는 방향으로 생활이 흘러간다면 낮에는 사무실로, 밤에는 집을 스위치 되는 집을 할지도 모른다.
(서울 라이프스타일 기획자들, 151p)
=> 가족의 형태에 따른 주거가 결정됨.
개인화 문제
가족끼리 서로 연결되는 것이 필요함.
기초 작업은 공유를 잘하는 것.



7. 사입과 위탁판매
내가 직접 제품을 구매 후 판매하는 경우인 사입,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판매가 이뤄진 후, 제조사 또는 도매업자에게 주문서를 보내, 제품을 제주사 또는 도매업자가 최종 구매자에게 보내주는 방식인 위탁판매로 나눌 수 있다. 
사입은 재고의 부담이 있고, 제품비를 먼저 지불해야 하므로 자금이 필요하다.
위탁판매는 미리 제품을 사입하지 않고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재고 부담이 없고 처음에 소자본으로 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재고 및 품절관리가 안 되어 간혹 배송지연 문제나 환불을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다.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347p)
=> 마케팅 종류와 특성을 알 수 있음.



8. 중용
발묘조장: 급하게 서두르면 오히려 일을 그르침
줄탁동시: 병아리가 안에서 쪼고 밖에서는 어미닭이 함께 쫀다는 의미
(파이브 롤, 150p)
=> 타이밍을 맞춰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는 것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같은 경계임.

 

 


9. 일반적인 기업 보도 자료
헤드라인, 리드, 본문 1, 본문 2, 관계자 코멘트, 부연 설명

리드: 한 문장으로 승부
(101%를 만드는 사람, 홍보인의 일, 106p)
=> 기사를 유심히 살펴볼 것



10. 지위 향상
마케팅을 할 때는 핵심 시장 한 곳, 혹은 한 가지 욕망에만 집중해야 하며, 당신이 상품이나 서비스로 고객의 지위를 향상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지성, 부, 권력, 외모, 스타일, 행복 => 지위
(브랜드 설계자, 109p)
=> 설득, 공감을 위해서는
하나의 명제로 정리되어 들어가야 함.
지위 속에 지성, 부, 권력, 외모, 스타일, 행복이 다 들어 있다는 논리.
지성 속에 지위, 부, 권력, 외모, 스타일, 행복이 다 들어 있다고 할 수도 있음.
행복 속에 다 들어 있다는 것도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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