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후크, 스토리, 제안
후크: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
스토리: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작은 창
스토리는 제안의 가치를 높임.
스토리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맺음.
제안: 후크는 시건을 끌고, 스토리는 욕구를 생성, 제안은 마지막 단계
판매만 아니라, 좋아요, 구독, 에일링 가입 등임.
(트래픽 설계자, 73p)
=> 주변에서 많이 관찰할 수 있음.
상생의 후크, 스토리, 제안을 할 줄 알 것.
2. 다이어리의 역할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역사는 반복된다.
나의 과거가 나의 미래에 반복된다.
기록된 데이터가 많을수록 예측의 정확도는 높아짐.
다이어리의 역할: 자존감에 작은 구멍이 생긴 것을, 그 구명을 제때 튼튼히 보수하는 것
(당신의 기록은 꽤나 대단합니다, 64p)
=> 다이어리 기록은 자기를 관찰하게 함.
부족한 것을 채우는 기회를 줌.
3. 멀티태스킹
인간은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하기 어렵다.
걷는 동안 전화 통화를 할 때처럼 두 활동 가운데 하나나 둘 모두 주의집중이 거의 또는 전혀 필요치 않은 경우가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는 두 활동을 동시에 수행할 수 없다.
(집중력의 재발견, 121p)
=> 하나씩 매듭짓는 습관을 키울 것.
4. 미적분의 4단계
함수
그래프
기울기: 미분은 기울기를 구하는 도구
넓이
미분: 엄청나게 작은 변화를 보여주는 것
적분: 엄청나게 작은 변화를 더하는 것
(미적분은 알고 싶어, 44p)
=> 미분은 미세한 영역
적분은 모으는 것
나눔과 모음
일과 다의 관계
5. 메일
2010년, 매일 2940억 개의 이메일
초당 340만 개의 이메일 발송
90%는 스팸 메일
필텅링 뚫고 들어오는 메일 지우는 데 소요 시간, 손해 매년 2조 4천억
(미적분으로 바라본 하루, 108p)
=> 수많은 스팸과 정보 홍수에 살고 있음.
루틴을 잡을 것.
6. 칸트의 명령
가언 명령: 숙련의 명령(규칙), 영리함의 명령(충고)
정언 명령: 도덕성의 명령(법칙)
(칸트의 윤리학, 186p)
=> 칸트 철학을 틈틈이 공부할 것.
7. 미래 강력한 도구
개인이 가진 모든 것이 콘텐츠가 되고 이를 전달할 때 말과 글이 필수인 시대
글쓰기와 말하기 실력은 누구에게난 강력한 도구
다이어리로 실력을 갖추게 됨.
(당신의 기록은 꽤나 대단합니다, 53p)
=> 과거나 현재나 미래나
강력한 도구는 독서와 글쓰기임.
마음의 표출이기 때문.
8. 정보의 고속도로가 우리의 대뇌와 타인과 교류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대화가 초고속으로 이루어지는 요즘, 상대방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생각할 겨를도 없이 답장 보내기 바쁘다.
이러한 얄팍한 의사소통은 우리의 공감능력을 조금씩 갉아먹는다.
화면 대 화면 대화가 새로운 규범으로 자리 잡으면서 면 대 면 의사소통은 설 자리를 잃어버림
(공감능력, 172p)
=> 화면 대 화면의 소통을 많이 하는 현대인
현대인을 특징을 알고 소통할 것.
9. 자기 자신을 믿어라.
이 말은 너무 식상할 수 있음.
이론과 실제는 다르기 때문에 실전에서 자신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음.
사람은 믿는 만큼 보고 움직일 수 있음.
(미래는 저녁 8시에 결정된다, 251p)
=> 이론과 실제 하는 것은 아주 아주 큰 차이임.
실제 결과를 낼 것.
10. 먹는 것
삼키고자 하는 의도와 욕구를 관찰
삼켜봅니다.
목을 타고 식도를 지나 위에 안착하는 느낌을 살펴 봅니다.
감각과 그 이후에 오는 욕구를 알아차려 봅니다.
(마음챙김, 소풍명상, 37p)
=> 메타인지
알아차림
자꾸 알아차리다 보면 컨트롤 능력이 생길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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